금융 >

[새로 나온 P2P 상품] 어니스트펀드·티몬, 30억 투자상품 출시

호텔 준공자금… 年 13% 세전 수익률

[새로 나온 P2P 상품] 어니스트펀드·티몬, 30억 투자상품 출시

개인간(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몬과 손잡고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단일상품 기준으로 가장 큰 30억원 규모의 P2P 투자상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티몬을 통해 출시되는 이번 상품은 대형 신축호텔의 준공자금으로 연 13% 세전수익률, 6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된다.

모집금액은 30억원이며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앞서 어니스트펀드는 해당 상품의 1차 모집금액인 15억원을 1119명의 투자로 2.5영업일 만에 완판하는 등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열띤 반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바 있다.

어니스트펀드와 티몬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 금융소비자들이 이색적이면서도 우량한 투자기회를 쉽게 포착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의기투합해 이와 같은 상품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대상인 '스파스토리 인 설악'은 대규모 온천호텔이다. 준공률 80% 이상 달성, 92%의 높은 분양률, 매년 3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규모 관광단지내 설립, 평창올림픽 개최로 인한 특수, 인근고속도로 신설로 인한 접근성 향상 등의 호재가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투자자산의 면밀한 수익성 검토는 물론 투자금을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강력한 안전장치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먼저 △어니스트펀드 투자자의 투자금은 분양관리신탁 1순위 우선수익권으로 설정돼 투자자의 자금이 최우선적으로 상환 될 수 있도록 하며 △준공 후, 미분양된 호텔과 근린생활시설에 대한 담보신탁 1순위 우선수익권을 설정할 예정으로 원리금 상환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6개월분의 수익금을 미리 분리해 별도 계좌에 유보 및 관리함으로써 수익금 연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연대보증사가 운영하는 스파시설의 근저당권을 설정해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어니스트펀드와 티몬은 이번 대규모 투자상품 오픈을 기념해 호텔 스파스토리 숙박권 및 스파이용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호텔 스파스토리 고급 객실 숙박권을, 100명에게는 호텔스파스토리 스파이용권 2매를 증정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