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Money & Money] 카드사가 일년에 딱 한번, 봄에만 주는 혜택은?

따뜻한 봄으로 초대

[Money & Money] 카드사가 일년에 딱 한번, 봄에만 주는 혜택은?

끝날 것 같지 않았던 추위가 가고 새 봄이 왔다. 아이들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봄 맞이를, 직장인들은 여름 휴가철 못지 않은 봄나들이를 준비하는 봄맞이가 한창이다. 이에 카드업계도 소비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는 봄맞이 이벤트를 다채롭게 내놨다.

■"봄철 사교육.야외활동 소비 증가"

18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3월은 학기 시작과 함께 사교육 지출이 가장 많은 달이다. 신한카드의 3월 학원업종 사용액 비중은 지난해 9.2%, 2016년과 2015년은 각각 9.1%, 9.3%를 기록했다. 이는 방학 기간보다도 높은 연중 최고치다.

이 외에도 3월 들어 자신을 가꾸는 헬스, 뷰티업종과 가구업종 사용액이 많아진다.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면서 3월 한 달간 문화.예술.공연부문 소비도 연 사용액의 10%를 넘었다. 지난해 3월 문화.예술.공연부문 소비는 연간 소비의 10.7%, 2016년과 2015년은 각각 10.4%를 기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거의 전 연령대에서 겨울보다는 봄철 문화.예술 관련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해외 여행과 관련된 면세점 사용액은 여름 성수기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봄철 사용액이 연중 사용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해외여행객 대상 항공권 이벤트 등

신한카드는 오는 31일까지 학원업종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1개월 학원비(최대 30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또 헬스, 미용, 가구, 인테리어 업종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피부관리기(LG Pra.L 마스크)를 증정한다. 해당업종은 헬스, 스포츠센터, 가구, 인테리어, 화장품, 미용실, 피부관리 등에 한해서다. 신한카드는 이외에도 3월에 재충전, 기분 전환을 위해 문화, 예술 활동이나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한카드 이용 시 고객 20명을 추첨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를 증정한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 유니온페이 카드로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통해 진에어 인천발 괌, 홍콩, 오키나와 성인 왕복 항공권 1매 구매 후 이벤트 응모 시 동반자 1인 항공권을 무료로 선착순 제공한다. 괌 100석, 홍콩.오키나와 130석이다. KB국민카드는 또 호남, 충청, 제주지역 가구업체에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금액 별 캐시백율은 상이하다.

현대카드는 인터파크서 도서구입 시 10%를 청구할인 해주는 신학기 도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현대카드로 이마트에서 신학기 가구 행사상품 구매시 20%할인, PC 행사상품의 경우 금액별 상품권 증정한다. 가구 상품 구매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PC상품은 21일까지다.

우리카드는 괌.홍콩.오키나와 '항공권 1+1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진에어 항공권을 발권하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단 유니온페이 브랜드로 발급받은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법인 및 기프트카드 제외)이어야 하며, 괌은 선착순 100장, 홍콩과 오키나와는 130장까지 제공된다.

우리카드는 또 호텔 예약사이트 아고다와 함께 '국내 호텔 숙박료 할인' 이벤트를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비자, 마스터, JCB 브랜드로 발급받은 우리카드 고객(신용.체크 포함)은 이달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아고다'에서 국내 호텔 숙박료 결제 시 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봄 맞이 일본여행 이벤트'를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로 아시아나 항공권 결제 시 최대 10% 할인해준다. 예매는 4월9일까지, 출발은 6월 30일까지다. 또 응모 후 예매 선착순으로 106명을 대상으로 도쿄 디즈니랜드, 도쿄타워 입장권, 도쿄 메트로 패스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하나카드 홈페이지 내 아고다(agoda) 이벤트 페이지로 일본호텔 예약 시 8% 할인 혜택, 일본 현지 마츠야(긴자) 백화점, BIC 카메라 5% 할인 및 8% 세금환전(Tax refund) 혜택도 주어진다.

하나카드는 이외에도 오는 4월 15일까지 이벤트 응모 후 서적, 문구, 학원, 온라인쇼핑, 교복업종에서 100만원 이상 결제 고객 대상으로 45명을 추첨해 LG전자 그램(Gram) 노트북 등 경품을 증정하는 '신학기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롯데카드는 3월 봄맞이 이벤트로 롯데뮤지엄과 63시티 입장권 할인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오는 4월 8일까지 롯데뮤지엄에서 진행하는 '댄 플래빈, 위대한 빛' 입장권을 롯데뮤지엄 홈페이지 및 현장 매표소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20%를 할인해준다. 롯데카드는 또 오는 21일까지 서울 여의도 소재 63시티 내 아쿠아플라넷63과 63아트를 입장 할 수 있는 '63종합권'을 롯데카드로 현장 결제 시 본인 포함 동반 4인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loriakim@fnnews.com 김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