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이노베이션스그룹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기프토의 국내 거래소 업비트 상장을 기념해 '기프토 럭키 드로우 추첨 생방송을 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첨은 4일 오후 9시 기프토 유튜브 공식 채널과 기프토 코리아 업라이브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추첨 방송은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 및 기프토 앤디 티앤 최고경영자(CEO)와 한국의 블록체인 유투버 비트고수 스펑키가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이벤트가 종료되는 시점인 4일 오후 6시를 기점으로 업비트 스냅샷에서 1000 기프토 이상을 보유한 이용자들이다. 이벤트 종료 이후, 이벤트 대상이 되는 이용자들에게는 이메일로 이벤트에 필요한 고유번호와 생방송 URL 주소를 함께 전달해 이벤트 방송을 공지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총 117명의 기프토 이용자를 선별한다. 1등에게 최대 1억원 상당의 기프토(이벤트 종료시간 기준 업비트 원화 거래 가격)가 지급된다.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기프토의 원화 환산금액이 5만원을 초과할 경우,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량의 기프토가 지급될 예정이다.
앤디 티앤 CEO는 추첨에 앞서 △기프토 프로젝트의 사업 배경 및 잠재력 △1인 방송 플랫폼 업라이브 내 기프토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프토 월렛' △기프토 기반의 가상선물 △기프토를 업라이브 이외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기프팅 프로토콜(UGP)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아시아이노베이션스그룹 앤디 티앤 CEO는 "이번 기프토의 업비트 상장은 기프토가 국내 가상화폐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며 "기프토가 블록체인 기반의 성공적인 상용화 사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