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선택 6.13] 강현석-황교선 전직 고양시장 유세현장 출동

[선택 6.13] 강현석-황교선 전직 고양시장 유세현장 출동
강현석-황교선 전직 고양시장 유세현장 출동. 이택수 후보 캠프


[고양=강근주 기자] 강현석-황교선 등 전 고양시장이 잇따라 자유한국당 고양시장 및 시-도의원 유세현장을 찾아 총력 지원에 나섰다.

강현석 전 고양시장은 9일 비가 쏟아지는 가운데 일산동구 미관광장 자유한국당 유세현장에 들러 이동환 고양시장 후보와 이택수 경기도의원 후보를 격려했다.

강현석 전 시장은 이날 유세에서 “시장 취임 후 땡볕이 내리쬐는 고양시 전역에 나무를 가장 많이 심고 공원길을 꾸민 장본인이다’며 “지난 8년 간 정체되다 못해 퇴보한 고양시를 보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유세현장에서 박수택 정의당 후보가 ‘지난 8년 민주당, 이전 8년 한국당의 적폐’라고 유세 연설을 한데 대해 “지난 8년은 적폐라고 민주당 측에서 지적했지만, 그 이전 8년은 고양시를 전국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도록 끌어올린 번성기였다”고 역설했다.

황교선 전 고양시장은 8일 본인의 고향이자 초중고를 졸업하고 도의원을 맡았던 일산시장 일대 장날 유세현장을 누비며 이동환 고양시장 후보와 박미화 김용배 이택수 도의원 후보 등을 지원했다.

황교선 전 시장은 특히 일산시장 골목골목을 다니며 지인들과 조우하고 자유한국당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황교선 전 시장은 찬조연설에서 “이번 지방선거는 한쪽으로 기운 나라의 운명을 살려낼 중요한 선거”라며 “정권 심판의 성격인 지방선거에서 견제와 경제 발전을 이뤄낼 수 있는 후보를 선출해 달라”고 호소했다.


황교선 전 시장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지원에도 적극 나섰다. 10일 이른 아침부터 페이스북에 수 건의 글을 올리며 “6.13선거는 지방자치선거인 만큼 특정 정당보다는 인물 중심으로 선택해 주실 것을 주문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유세현장 등에서 함께했던 자유한국당의 이택수 박미화 조선미 곽미숙 등 도의원 후보, 우영택 이홍규 손동숙 박현경 심홍순 등 시의원 후보의 현장사진을 올리며 유권자 선택을 요청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