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LGU+, 폭염에 VOD 매출 전년비 20% 증가

관련종목▶

LG유플러스는 인터넷(IP)TV 서비스 U+tv에서 올 여름 주문형비디오(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LGU+, 폭염에 VOD 매출 전년비 20% 증가
LG유플러스 모델들이 IPTV 서비스인 U+tv를 체험하고 있다.

U+tv는 지난 7월 VOD 매출이 전월 대비 17%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도 20% 가량 늘어난 수치다. 실제로 한 사람당 콘텐츠 이용률 증감을 가늠할 수 있는 VOD 가입자당 VOD 매출액(ARPU)도 전년 동기 대비 약 8% 증가했다.

특히 이 기간에는 기존에 콘텐츠를 자주 이용하지 않던 고객들도 VOD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VOD 이용률 증가뿐만 아니라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전체 가입자 수가 동반 상승했다.

이를 통해 올해 7월 유료 VOD 구매자 수는 전월 대비 5% 가량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7월 영화 매출 중 85%는 최신작이 차지했다"며 "고객들은 마녀, 독전, 쥬라기월드, 데드풀과 같이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액션 영화 중심의 이용 행태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폭염을 피해 해외로 나가는 로밍 서비스 이용고객도 급증했다.
LG유플러스의 지난 7월 로밍 데이터 사용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로밍 상품 이용자도 25% 가까이 늘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올 여름 장기간 지속된 무더운 날씨로 인해 안방 극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방콕족과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는 해외여행객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LG유플러스는 VOD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프로모션 등을 통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