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오거돈 "경제 살리기에 중점"

부산시의회서 첫 시정연설.. "내년 실질적 성과 내놓을것"

오거돈 부산시장은 12일 취임 후 부산시의회 첫 시정연설을 통해 부산발전에 대한 의지와 사람중심의 시민이 행복한 시정을 펼쳐가겠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이날 부산시의회 제274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2019년도 예산안에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민선 7기 출범 후 지난 4개월이 낡은 과거와 단절하고 시민의 시정을 바로 세우는 과정이라고 평가하고 '혁신 없이는 부산의 미래는 없다'는 의지로 시정의 여러 난제를 풀어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오 시장은 "내년도 시정운영의 핵심적 가치를 '사람 우선, 경제살리기, 삶의 질 높이기'에 중점을 두고 내년을 시정의 여러 분야에서 민선 7기 실질적 성과 창출의 첫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오 시장은 민선 7기 출범 후 시민과 약속한 정책사업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강력하게 실행해가는 한편 지역경제 활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해양수도 부산의 실질적 기틀을 만들어 갈 의지를 피력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내년이 시민의 피부에 와 닿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정책의 재정적 뒷받침이 중요한 만큼 우선 이번 부산시시의회 예산안 심사 과정을 통해 차질없는 예산 확보에 주력해 민선 7기 시민행복 시정을 앞당기는 데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