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우리 기업문화 소개] 동화기업, 2500개 넘는 교양·전문 직무 강좌 자유롭게 이용

관련종목▶

[우리 기업문화 소개] 동화기업, 2500개 넘는 교양·전문 직무 강좌 자유롭게 이용
동화기업 박용훈 대리가 사내 북 카페인 그린라운지를 설명하고 있다.


동화기업에 지난 2014년 말에 입사한 기술기획팀 박용훈 대리입니다. 동화기업은 대한민국 목재 산업을 이끌고 있는 업계 1등 기업입니다. 2000년 이후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며 중밀도 섬유판(MDF)과 같은 목질자재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죠.

이번달에 근무한지 만 4년이 됩니다. 동화기업의 장점은 '직원들의 성장을 중시하는 기업문화'에요. 지난해에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선진 기업 문화를 인정받아 세계 최대 규모의 인사조직 컨설팅 회사인 에이온휴잇이 뽑은 '2017 한국 최고의 직장'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동화기업은 직원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무별로 운영하는 단체 교육은 물론이고 개인이 자신의 역량 향상을 위해 이러닝, 북러닝, 사외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플랫폼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사내 전자 도서관도 운영하고 있어서 필요한 책이 있으면 마음껏 이용합니다.

저는 전략적으로 기술 기획 업무에 접근하기 위해 원가 분석과 관련된 이러닝 강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처음 수강 신청을 위해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교양 강좌부터 전문 직무 강좌까지 2500개가 넘는 수많은 강좌가 있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지만 배운 내용을 실무에 적용하면서 발전된 제 모습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낍니다.

동화기업은 호주, 말레이시아, 베트남, 핀란드에도 법인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 직원들과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로벌 역량은 단순히 영어 단어 하나를 공부하는 것으로는 키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화기업에서는 해외 직원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다른나라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글로벌 역량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동화기업은 한화, 대명, 켄싱턴 등 다양한 리조트 시설과 제휴를 맺어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사내 연수원 '동화컬처빌리지'도 주말에 개방합니다.


북한강변에 위치한 동화컬처빌리지는 자연과 하나된 경관을 자랑합니다. 워낙 시설도 좋고 자연 경관이 좋다 보니 드라마나 CF의 촬영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죠.

얼마 전에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갔을 때는 드라마 촬영이 한창 진행되고 있어 인기 연예인을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주변 지인들과 함께 방문할 때마다 연수원 시설을 보며 놀라며 "너 정말 좋은 회사 다니고 있구나"라는 칭찬을 들을 때 어깨가 으쓱해집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