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가평군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우수’

[가평=강근주 기자] 가평군이 건강사회를 향해 노력한 결과 오는 12일 열릴 '2018년 경기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는 경기도 고혈압 당뇨병 광역센터 등 도내 사업 관계자가 모여 올해 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내년도 사업에 대한 지식 및 이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다.

가평군 보건소는 ‘내 혈압 혈당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3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4500개의 홍보물과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심뇌혈관질환 발생 예방을 위한 선행질환관리에 애쓴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주민 4300여명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해 고혈압 의심자 161명, 당뇨 의심자 45명을 찾아내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진료비를 지원하는 등 예방사업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평군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건강생활 실천과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조절을 통해 조기사망의 80%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조기발견 및 지원, 인식개선사업 확대 등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은 사회경제적 질병 부담이 가장 큰 질환으로 고혈압 유병율은 27.3%, 당뇨병 유병율은 11%이며 연령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