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황각규 부회장 "글로벌 롯데와 함께 하길"

관련종목▶

롯데 신입사원 환영 뉴커머스 데이
신입사원·가족 등 1300명 참석.. 황부회장 '롯데의 꿈' 주제 특강

황각규 부회장 "글로벌 롯데와 함께 하길"
롯데는 11일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2018 하반기 롯데 신입사원 환영행사 '롯데 뉴커머스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롯데의 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그룹 신입사원인 '예비 롯데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롯데는 1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환영행사인 '롯데 뉴커머스 데이' 진행했다.

올해 하반기 최종 합격한 신입사원(87기)과 그 가족 등 1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을 비롯해 롯데 계열사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 선배사원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황 부회장은 '롯데의 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지난 50년간의 롯데의 성공 여정과 앞으로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소개했다.

황 부회장은 "롯데는 '세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꿈을 바탕으로 유통·관광·식품·화학산업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며 도약과 성장을 해왔다"며 "과거 50년의 성장을 넘어 미래 50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롯데는 매년 두차례 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도 하반기 공개채용과 인턴 공개채용을 진행해 1100명을 선발했다.

롯데는 그룹 공개채용 외에도 계열사별 채용, 수시채용, 경력채용 등을 진행해 올 한해 동안 1만2000명을 채용한다. 또 투자를 확대해 향후 5년간 7만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