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기보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

기보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

기술보증기금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직원수 1000명에서 3000명 미만인 공공기관 중엔 최고등급이다. 점수로는 37개 공직유관단체 중에서 3위에 해당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공직유관단체 등의 청렴도를 측정하고 있다. 올해도 총 235개 공직유관단체에 대한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기보는 내부성과평가와 연계한 '청렴마일리지도 제도', 매월 초 전 직원이 참여하는 클린 기보 데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과 첫 대면시 깨끗한 업무를 서로 다짐하는 청렴협약서 제도 △업무처리 단계별로 비리를 사전 차단하는 모니터링 제도 △금품수수 금액과 관계없이 한번 적발되면 비위직원을 바로 퇴출시키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등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체계적이고 강력한 부패방지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사진)은 "이번 평가결과는 주요 고객인 벤처·이노비즈기업 등 8만 여개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부터 평가받아 더욱 의미가 있다"며 "고객과의 접촉을 통해 업무가 이루어지는 만큼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교육을 통해 향후에도 우수등급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