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접대·횡령' 승리·유인석 구속영장 신청

'성접대·횡령' 승리·유인석 구속영장 신청
연합뉴스

경찰이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사진)와 그의 사업 파트너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34)에 대해 8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승리와 그의 사업 파트너 유 전 유리홀딩스 대표에게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등 혐의를 적용해 이날 오후 1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승리와 유 전 대표는 지난 2015년 12월 일본인 사업가 A회장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유 전 대표가 A회장 일행이 방한했을 때 성매매 여성을 부르고 대금 3000만~4000만원을 알선책 계좌로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으며 A회장 일행 7명 중 일부가 여성들을 상대로 성 매수한 사실도 확인했다. 이와 관련, 경찰은 접대 자리에 동원된 여성들로부터 실제 성매매가 이뤄졌다는 진술을 확보했으며 성매매와 관련한 여성 17명을 입건해 수사 중이다.

이밖에 경찰은 2015년 클럽 '아레나'에서 이뤄진 외국인 투자자 접대 및 2017년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린 승리의 생일파티에서도 성 접대가 있었다는 의혹을 수사해왔다. 경찰 조사에서 유 전 대표는 혐의를 일부 인정했으나, 승리는 부인하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승리와 유 전 대표가 버닝썬의 자금을 횡령한 혐의도 수사 중이다.

승리와 유 전 대표는 2016년 7월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으로 버닝썬의 자금 2억여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몽키뮤지엄과 관련해 유리홀딩스 법인 자금을 개인 변호사 비용으로 지출한 혐의도 받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