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윤석열 검찰총장 내정되자 나경원 "이제부터.."

나경원 "윤석열 내정, 검찰을 정권 하수인으로 만드는 계략"(종합)

윤석열 검찰총장 내정되자 나경원 "이제부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추경관련 참고자료를 들고 발언하고 있다. 2019.6.18/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 내정되자 나경원 "이제부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 참석하며 의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2019.6.18/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文정권 불만 있으면 옷 벗고 나가라 선언…청문회 통해 저지"
"민주당, '모럴해저드' 추경, 밑빠진 독에 물 추경 밖에 없어"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김민석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윤석열 검찰총장 내정과 관련해 "공수처,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한 검찰의 쓴소리를 이제 완전히 틀어막겠다는 것 아니냐. 정권에 불만 있으면 옷 벗고 나가라는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청와대가) 윤석열 검찰총장까지 내정해 발표했는데 검찰을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들려는 음흉한 계략을 반드시 (인사) 청문회를 통해 저지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우리가 경험해보지 못한 수준의 정치보복 등을 통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공포사회를 만들겠다는 선언으로 보인다"며 "2년 내내 했던 전임 정권에 대한 보복으로도 모자라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야당의원, 정부 비판세력을 완전히 파괴하고 패스트트랙 폭거에 저항한 정치인을 반드시 내년 선거에 주저앉혀버리겠다는 계획마저 엿보인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을 보면 정말 좁쌀만큼도 변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도 윤 검찰총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한국당의 국회 복귀 가능성을 시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젠 전략을 다변화하고 다각화하는 한편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기동성도 필요하다"며 "제가 보기엔 그 첫번째 과제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책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인사청문회 시점과 관련 "요청서가 오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답변하기 곤란하다"며 "청문회서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나 원내대표는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문제에 대해서도 "지금 상임위에서 추경책자 뿐만 아니라 상임위 간담회를 계속 하는 등 모든 게 준비돼 있다"며 "국회 들어가서 제대로 된 추경하도록 하고, 경제민생법안을 챙겨서 대한민국을 살릴 준비가 다 돼 있는데 민주당은 '닥치고 추경'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추경안을 보면 어려운 경제를 고치기 위한 경기부양사업이 아니라, 당장의 국민들 불만을 누그러뜨리기 위해 현금이나 쥐어주는 모럴해저드 추경"이라며 "밑빠진 독에 물 붓기식 추경"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광림 의원은 "한마디로 이번 추경은 소득주도성장에서 한 발짝도 벗어나지 않은 내용을 담은 추경"이라며 "본예산은 시한이 있지만 추경은 없다. 이를 무기삼는 건 아니지만, (여당은) 진정으로 (추경 내용을) 국민들께 공개하고 또 경제청문회를 열어 야당에 협조를 구하는게 정석"이라고 말했다.

추경호 의원도 "추경으로 경제 살린다고 하지만 뜯어보면 그 내용은 하나도 없고 공돈을 좀 써겠다는 것"이라며 "국민들 등골을 빼 내 세금 뜯으면 한 푼이라도 알뜰하게 쓸 생각을 하지 않고 세금폭탄을 젊은 세대에게 넘겨주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