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이 피해자의 편이길".. 고유정 사형 청원 20만명 돌파

입력 2019.06.24 08:56수정 2019.06.24 08:57
"사형을 원한다. 무기징역도 가볍다"
"법이 피해자의 편이길".. 고유정 사형 청원 20만명 돌파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제주 전남편 살인사건 피의자 고유정(36)의 사형을 원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지난 7일 게시된 해당 청원글은 24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20만4000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한달간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국민청원은 청와대 및 정부 관계자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피해자의 유가족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불쌍한 우리 형님을 찾아주시고 살인범 고유정의 사형을 청원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그는 "살아 돌아올 것이라 믿었지만 결과는 예상했던 최악의 상황보다 더 참혹하고 참담했다"면서 "죽음을 넘어 온전한 시신을 수습할 수 있을지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다"라고 호소했다.

청원인은 "사형을 원한다. 무기징역도 가볍다"면서 "인간으로서 한 생명을 그토록 처참하게 살해한 그녀에게 엄벌을 내리지 않는다면 인명경시 풍조가 만연할 것이다. 법의 준엄함을 보여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또 "부디 법정 최고형 선고로 대한민국의 법이 가해자의 편이 아닌 피해자의 편이길 간절히 소망한다. 하루빨리 형님의 시신이 수습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피의자 고유정은 전 남편 강모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돼 조사를 받고 있다.

#고유정 #사형 #국민청원

sunset@fnnews.com 이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