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한국당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강행은 檢장악 완료 선언"

한국당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 강행은 檢장악 완료 선언"
이만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이 16일 "정권 바람막이용 거짓말 검찰총장 임명 강행, 검찰 장악 완료 선언"이라고 주장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기어이 윤석열 후보자를 검찰총장에 임명 강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각종 의혹과 자격 논란으로 사실상 부적격 판정된 인사를 청문 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 강행하는 것이 벌써 16번째에 달할 정도로 국민과 국회를 무시한 오만과 고집불통 인사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국회 인사청문회를 왜 하는지 모를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후보자는 청문 과정에서 국민을 상대로 하루종일 일관되게 거짓말과 위증을 자행했다"며 "검찰총장이라는 공직의 무게감과 그 중요성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거짓말 그 자체로 이미 국민에 의해 부적격 판단을 받은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윤 후보자가 낙마할 경우 법무부 장관에 지명된 것처럼 추태를 마다하지 않는 조국 민정수석의 장관 기용이 어려워질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임명을 강행할 수밖에 없다는 분석은 윤 후보자의 임명이 후보자의 도덕성과 검찰개혁 등 업무능력이 아닌 오직 정치적 판단에 따른 것임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대통령께서는 국민과 국회를 무시하는 임명 강행을 포기해야 한다"며 "윤 후보자 역시 스스로 사퇴해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조직의 명예를 지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