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절대 수건 쓰지마" 폭로로 드러난 베트남 호텔의 위생 실태

"절대 수건 쓰지마" 폭로로 드러난 베트남 호텔의 위생 실태
수건으로 변기 닦는 베트남 호텔 청소부[뚜오이째 캡처]

베트남 언론이 일부 현지 호텔에서 벌어지는 비위생적 청소 행태를 폭로했다.

일간 뚜오이째는 최근 베트남 남부 호찌민시 1군 지역에 있는 3성급 호텔과 푸뉴언군에 있는 한 호텔에서 기자들이 객실 청소부로 위장 취재해 비위생적인 청소 실태를 포착했다고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군 호텔에서 한 청소부는 수건 한 장으로 객실 양치 컵과 욕조, 변기를 모두 닦았다. 이 청소부는 위장 취재한 기자에게 "다음에 호텔에 투숙하면 절대 수건을 쓰지말라"고 조언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또 세면대와 욕조, 변기를 같은 솔로 씻은 청소부는 "이렇게 청소하는 동안 누가 들어오는지 잘 살펴야 한다"고 충고했다.

손님이 쓴 수건을 세탁하지 않고 다시 접어서 객실에 비치하는 일도 있었다.

푸뉴언군의 호텔에서는 침대 시트에 얼룩이 생기지 않는 한 교체하지 않는 게 규칙이었다. 이불은 3일에 한 번씩 세탁하는 것을 원칙으로 정했다.


이번 보도와 관련해 카오 반 응허 베트남 호텔 협회 부장은 "모든 베트남 호텔이 이같이 비위생적인 청소 실태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문제는 호텔 관리자들의 도덕성에서 비롯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호텔 경영자들의 양심적 운영과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충고했다.

또 호치민시 관광청은 "호텔 측의 부정행위가 있을 경우 철저한 조사를 통해 법에 따라 엄격히 처리할 것이며 호텔 관리자에게 책임을 묻겠다"는 답변을 내놨다고 매체는 전했다.

#베트남 #위생 #호텔 #수건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