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한러 북핵협상 수석대표, 내달 3일 블라디보스토크서 협의

이도훈, 다음 달 방미도 추진…북핵외교 재시동

한러 북핵협상 수석대표, 내달 3일 블라디보스토크서 협의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이고르 마르굴로프 러시아 외교부 아시아태평양 차관이지난해 12월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양자회의실에서 열린 한-러 6자회담 수석대표 협의에 참석해 악수를 하고 있다. 2018.12.18.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현 기자 = 한국과 러시아의 북핵협상 수석대표가 다음달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만나 북미 실무협상 재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30일 외교부에 따르면,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다음달 3일 이고리 마르굴로프 러시아 외교부 아시아태평양 차관과 면담을 갖는다.

마르굴로프 차관은 다음달 4~6일 열리는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본부장과 마르굴로프 차관은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 및 북미 실무협상 재개 공조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본부장은 다음달 하순 유엔 총회 기간 뉴욕을 방문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도 협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이 반발해 왔던 한미 연합훈련이 끝나고, 북한 내부를 재정비하는 최고인민회의가 끝나면서 실무협상 재개를 촉진하려는 행보로 관측된다.

fi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