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한국당 "文정권 '檢 압박' 이성 잃어…與, 집회 부풀려 조작"

한국당 "文정권 '檢 압박' 이성 잃어…與, 집회 부풀려 조작"
이만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유한국당이 29일 "조국 일가 검찰 수사를 향한 문재인 정권의 압박이 이성을 잃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국정 운영을 포기하는 것인가"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조국 비호 집회의 숫자까지 부풀리며 국민의 뜻 운운하고 있다"며 "축제 관람객을 감안하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자신들의 마음에 드는 집회는 국민의 뜻,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정치 공세로 몰아가는 행태가 내로남불, 조작 정권의 행태를 여실히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을 임명한 것도, 살아있는 권력도 엄정 수사하라고 당부한 것도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대통령과 여당이 범죄를 수사하는 검찰을 흔들어대며 문재인 정부의 권위와 신뢰를 스스로 훼손하는 전대미문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민 통합을 약속한 정권이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자 선동과 거짓 주장으로 분열과 대결을 조장하는 것을 넘어 좌파단체와 연대해 검찰 수사는 물론 법원 판결에까지 영향을 주려는 것은 명백한 위헌적 행태"라며 "국민을 무시해가며 끝까지 조국을 감싸려 한다면 정권의 몰락은 스스로 만들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창수 대변인은 "부적격 장관 한 명 때문에 국가적 역량을 이렇게까지 소진시켜야 하는가"라며 "대통령은 (임명 철회를) 하지 않고, 오히려 전쟁을 선포했다. 조국은 피해자, 그 반대는 모두 가해자인 것처럼 느껴진다. 역대급 프레임 전쟁"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임명을 반대한 야당, 조국 일가를 조사하는 검찰, 언론 모두 반개혁, 반인권 집단이 됐다"며 "지지하는 국민도 반대하는 국민도 이 나라의 주인이다.
문 대통령은 무엇을 감추려고 이 지경까지 만드는가. 국민을 이겨서 무엇을 얻고자 하시는가"라고 되물었다.

그는 "대통령께서 결자해지(結者解之)하시라"라며 "국민의 명령이다. 대한민국을 구하라. 당장 조국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