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조국펀드' 두고 여야 공방.. 윤석헌 "조국펀드 관련 검찰 요청 있으면 도울 것"

[파이낸셜뉴스]
8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도 '조국 펀드'를 놓고 여야 의원들은 뜨거운 공방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조국 펀드 의혹 보다는 최근 불거진 DLF사태나 키코사태 등 현안 질의에 집중한 반면 자유한국당은 조 법무부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사모펀드 의혹에 대해 금감원이 적극 조사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김성원 의원은 "조 장관과 정 교수는 경제적 공동체가 아니냐"면서 "검찰 공소장을 보면 코스닥 상장사이자 코링크 투자기업인 WFM에 수억원을 차명 투자한게 확인됐다. 대여가 아니라 차명투자인게 확인됐고 이것이 조국 게이트 시작이다. 금감원 직원들은 다 아는데 (금감원장은) 확인 못한다고 하면 어떡하냐"고 비판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야당 의원들의 조국 펀드 의혹 제기와 관련해 "세부 내용을 보고 말하는게 옳다" "세밀하게 확인하지 못했다"면서 말을 아꼈다.

다만 혐의사항과 관련해 검찰의 요청이 있을경우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금감원의 업무는 꼭 범죄처벌뿐 아니라 나머지 각종 제재를 포괄하기 떄문에 수사와 별개로 (조국 펀드에 대한)금감원의 조사 필요성 있다"는 한국당 주호영 의원의 지적과 관련해 윤 원장은 "금감원이 하는 조사는 검찰에 수사 단서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고, 검찰이 보고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금감원의 조사가 특별한 의미를 갖지는 못한다"면서 "검찰 수사에서 혐의사항이 지적되는 부분에 대해서 요청 있으면금감원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 윤은별 강현수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