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어느새 수능 2주 전…수험생 응원하는 선물은?

어느새 수능 2주 전…수험생 응원하는 선물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올해 수능 선물의 특징은 대표적인 인기 제품과 함께 독특한 기능성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는 점이다.

2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0월 대표 수능 선물인 '엿'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 사탕류는 8% 늘었다. 특히 숙면용 메밀베개의 판매량은 225%, 수면용 조명인 티라이트는 101%, 집중력향상을 위한 백색소음기는 90% 늘어난 점도 눈에 띈다.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 증가도 기능성제품 못지 않아, 오메가3는 113%의 매출신장을 기록했다.

성적향상이나 건강관리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업계에서는 수능선물이 점차 기능성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에스더포뮬러는 수능을 앞두고 출시한 '여에스더 마늘비타민'은 비타민B1과 알리인을 효과적으로 보충해 활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알리인에 비타민 B1 50mg을 함께 배합한 제품으로, 수험생 활력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메모리티의 '마시는 기억력, 메모리티'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연합에서 특허받은 기술 기반의 원료로 만든 수험생 맞춤형 프리미엄티 제품이다. 인지기능 또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카페인이 없고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수험생 컨디션과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어느새 수능 2주 전…수험생 응원하는 선물은?
전통적인 수능선물 보다 재치 있는 응원 메세지를 담은 제품들도 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 감성 패키지에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20여종을 내놨다. 파리바게뜨는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합격 히어로즈'를 전면에 배치해, 응원 메시지를 친근하게 풀어냈다.

뚜레쥬르는 Z세대 감성을 녹여낸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정답만 찍고싶네(대)', '합격입니다(특대)', '합격의 종착역(중)' 등과 '합격으로 Go!구마 라떼 케이크', '정답만 4랑해' 등 제품명으로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CJ프레이쉬웨이는 8월 출시한 '반숙대란', '훈제대란'에 수험생들을 위한 4가지 응원 메시지를 더해 새롭게 내놨다.
응원 메시지는 '체력도 기술이다! 힘을 내란', '점수 대박나라! 대박나란', '찍기도 기술이다! 잘찍어란', '합격 길만 걸어라! 합격해란'으로 재치와 응원의 마음을 함께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갑자기 분위기 수능떡상' 같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응원 찹쌀떡 2가지를 판매한다. 또한 빼빼로 수능 기획팩을 구입한 고객에게 모나미 컴퓨터용사인펜을 무료로 나눠준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