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의당 "한국당 교육비전은 명백한 퇴행…특권교육 복귀"

정의당 "한국당 교육비전은 명백한 퇴행…특권교육 복귀"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 (사진=정의당) © 뉴스1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 = 정의당은 12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발표한 교육정책비전을 두고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공정한 교육'을 내걸었지만 막상 내용은 획일화된 줄세우기 교육과 특권교육으로 복귀하자는 내용"이라고 꼬집었다.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이렇게 밝히며 "정시 50% 확대 주장 역시 획일화된 줄세우기 교육으로 돌아가잔 주장이며, 사교육 시장 몸집만 불려줄 정책"이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이명박 정권 당시 부활했다가, 전국의 모든 학교와 학생들을 줄세우고 학생의 부담을 가중시키며 성적 조작 비리를 양산해 이미 실패한 정책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며 "모든 학생들이 시험을 치르는 방식으로 일제고사를 부활시키겠다는 자유한국당의 교육정책비전은 명백한 퇴행"이라고 했다.

이어 "한국당은 또한 자사고, 외고 등 특권학교를 존치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미 자사고, 외고 등은 그 설립취지와 맞지 않게 명문대 입시기관으로 전락했음이 확인됐다.
불평등 특권교육을 존치시키자면서 '공정 교육'을 입에 담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했다.

강 대변인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역시 개선할 요소가 있지만 하루의 시험만으로 미래가 결정되는 수능 역시 공정하지도 교육적이지도 않다"며 "정시 입학생의 부모 소득이 더 높다는 사실도 이미 밝혀진 바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개개인의 성장'이나 '공정교육'이란 말로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획일화 교육' '특권층을 위한 정책'임을 자신있게 밝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