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심재철 "9일 본회의 열 것…민생법안 필리버스터 철회"

"민생법안 170여건 9일 본회의서 처리"

심재철 "9일 본회의 열 것…민생법안 필리버스터 철회"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김재원 정책위의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2019.01.06.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준호 김지은 기자 = 자유한국당이 민생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철회하는대신 9일 임시국회 본회의를 열고 민생법안부터 우선 처리하는 쪽으로 당론을 모았다.


자유한국당은 6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7~8일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후 9일 임시국회 본회의를 열어 민생법안부터 처리하기로 의결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원래 민주당이 오늘 (오후) 6시나 7시에 (본회의를) 열어 또 '쪼개기 국회'를 할 생각이었다"며 "자유한국당은 새해 벽두부터 이런 모습 보이면 안 되니 7~8일 인사청문회 하고 9일부터 순리적으로 들어가는게 낫다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그래서 민주당과 문희상 국회의장한테 그런 제안을 했었다"며 "국회 본회의를 9일날 정상적으로 열자고 제안했고 그런 점에서 저희는 지금 민생법안 170여건 정도 되는데 민생법안부터 9일날 먼저 처리하자, 우리들은 필리버스터 전면적으로 민생법안에 대해서 다 풀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