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히말라야 눈사태 실종 교사들 가족, 네팔 현장으로 출발

히말라야 눈사태 실종 교사들 가족, 네팔 현장으로 출발

[파이낸셜뉴스] 네팔로 트래킹을 떠났던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들 중 4명이 안나푸르나 지역 산사태로 실종되면서 이들의 네팔행 담당 여행사 직원과 실종자 가족 등이 18일 오후 항공편으로 네팔 사고현장으로 출발한다.

이들 교사들의 현지 봉사활동 관련 항공편 예약 등을 맡은 충남 논산 소재 A여행사에 따르면 실종 교사 가족들과 A여행사 관계자 및 협력업체 담당자 등은 이날 오후 1시25분 대한항공 항공편을 이용해 사고 현지로 출발할 예정이다.

전날 외교부를 통해 사전 정보를 가족에게 알린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업체 관계자는 "현지 인솔을 맡은 업체에서 상황을 네팔대사관과 이야기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주네팔한국대사관 영사와 지속해 접촉 중"이라고 설명했다.

외교부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 사이 네팔 안나프르나 베이스 캠프(ABC) 트래킹 코스 중 해발 3230m 데우랄리 지역에서 눈사태가 발생해 한국인 9명중 4명이 실종됐다고 18일 밝혔다.

나머지 5명은 안전하게 대피한 상태다.

실종된 이들은 네팔 교육 봉사활동에 참가한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들로 파악됐다. 이들은 카트만두 인근 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 공부방 등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와 주네팔대사관은 지난 17일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네팔 당국에 신속한 실종자 수색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