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세븐일레븐, 노량진 수산시장 직송 '회 주문접수 서비스' 선봬

세븐일레븐, 노량진 수산시장 직송 '회 주문접수 서비스' 선봬

노량진 수산시장의 싱싱한 회를 이제 편의점에서 주문 배달시킬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수산물 전문 O2O 서비스 스타트업 '바다드림'과의 제휴를 통해 '회 주문접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바다드림은 노량진 수산시장에 기반을 두고 회 배달 서비스 플랫폼 '회이팅'을 운영하는 업체로 경매를 통해 수산물을 받은 후 직접 회를 처서 소비자에게 배달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은 수산시장을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노량진 수산시장의 싱싱한 회를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세븐일레븐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은 '모듬싱싱회小(4만원)', '모듬싱싱회大'(7만4000원) 2종이며 광어, 우럭, 연어 등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활어회들로 구성했다.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배달 상품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30분 내 배달지역 및 배달희망시간을 확인하는 해피콜이 가고, 오후 2시 이전 주문 건에 한해 같은 날 오후 7시 전에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구, 송파구 등 수도권 1000여 점에서 우선적으로 회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 후 추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대상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우리 세븐일레븐 서비스담당MD는 "편의점이 주요 소비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생활 편의를 높이는 이색 서비스들이 차별화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제 수산시장을 찾아갈 필요없이 집 앞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간단한 절차만으로 최상 품질의 회를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고, 음식물 생산 책임 보험 가입으로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