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오세훈과 맞붙는 고민정… 민주당, 광진을 전략공천

경기 용인정은 이탄희

오세훈과 맞붙는 고민정… 민주당, 광진을 전략공천
고민정 前청와대 대변인. 뉴시스
오세훈과 맞붙는 고민정… 민주당, 광진을 전략공천
오세훈 前서울시장. 뉴시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입각으로 자리가 빈 서울 광진을에서 오는 4.15 총선에서 문재인정부의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일전을 치르게 됐다. 정가에선 '다윗'과 '골리앗'간 싸움이라는 관측이다.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고 전 대변인을 서울 광진을에 전략공천키로 했다.

범 중도보수 통합신당인 미래통합당에서는 오 전 시장이 일찌감치 광진을 출마를 확정지었다. 이로써 '총리더비' 종로대전에 이어 또 다른 서울 빅매치가 성사됐다.

이근형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은 이날 최고위원회 의결 후 기자들과 만나 "고민정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과 가까운 거리에서 국정운영을 함께 해왔고, 국민의 대변인이 될 수 있는 공감 정치의 적임자라는 측면에서 적합한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전략공천지로 동작을과 광진을을 두고 막판까지 저울질을 이어갔다. 동작을은 3선 중진의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이, 광진을은 오 전 시장이 출마를 확정지은 곳으로, 두 후보 모두 제1야당의 거물급 인사다.

광진을은 추 장관이 내리 5선에 성공하면서 민주당의 지지기반이 비교적 두터운 곳으로, 고 전 대변인이 4월 총선에서 승리해 아성을 수성할 지, 아니면 미래통합당에 자리를 내줄 지가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고 전 대변인이 승리하면 단박에 제1야당의 대선주자급 인사인 오 전 시장을 꺾었다는 점에서 정치적 입지가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 전 시장 역시 민주당 아성을 함락시킬 경우 대선주자로서 입지와 위상, 역할이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민주당은 또 영입인사인 이탄희 전 판사는 경기 용인정에, 김주영 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은 김두관 의원의 지역구였던 김포 갑에 각각 전략 공천키로 했다.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의 경우 경남 양산갑에 출격시켰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