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심재철 작심비판 "문대통령, 메르스 사태 때.."

심재철 작심비판 "문대통령, 메르스 사태 때.."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긴급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2.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이형진 기자 =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하고 있는 것에 대해 "헌정 재앙, 민생 재앙, 안보 재앙의 3대 재앙에 이어 보건 재앙이 몰려오고 있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코로나19 긴급회의'에서 "정부는 초기 대응에 미숙했고, 1차 방어에 실패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대책을 새롭게 짜야 한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은 2015년 6월 메르스 사태 때 '메르스의 슈퍼전파자는 다름 아닌 정부 자신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진심 어린 사과가 필요하다'고 말했는데 당시 했던 말을 그대로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대응책에 대해서 심 원내대표는 "정부는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즉각 상향해야 하고 중국 방문자의 전면적인 입국 금지를 조속히 실행해야 한다"며 "더 중국의 눈치를 보지 말고 국민의 생명·안전을 최우선에 놓고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신학기를 맞아 5만 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입국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에 대해서는 "이들을 기숙사에 수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대학에 책임을 전가해서는 안 된다"며 정부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자영업자는 벼랑 끝으로 내몰리는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며 "지금이라고 현실을 직시하고 잘못된 경제정책을 폐기해야 한다. 민심을 계속 역행하면 이 정권은 선거에서 국민으로부터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통합당은 국민의 생명·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 하겠다"며 "정부의 방역 대책에도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한편 국회 코로나19 특위가 조속히 활동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대책도 잘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