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중국·베트남 다녀온 군산 여성 2명, 코로나19 미결정

21일 추가 검사 실시 예정

중국·베트남 다녀온 군산 여성 2명, 코로나19 미결정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21일 코로나19 전주지역 두 번째 확진자가 근무하던 사무실이 있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국민연금공단 전주지사 건물이 임시 폐쇄돼 출입을 통제하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2020.02.21.pmkeul@newsis.com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 보건당국은 최근 중국과 베트남 등을 다녀온 여성 2명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결과 미결정이 나왔다고 21일 밝혔다.

전날 대구를 여행하고 온 28세 남성의 확진 판정에 이어 지역 사회가 코로나19 비상이 걸렸다.

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요양병원 간병인인 51세 여성은 1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 중국 길림성에 개인업무차 다녀온 뒤 직장 복귀를 위해 군산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료를 받았다.


이 여성은 미열과 흉부엑스레이상 폐렴소견이 있어 의사환자로 분류,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의뢰했으며 미결정이 나왔다.

또다른 62세 여성은 2월 10~13일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를 다녀온 뒤 13일 최초증상(기침, 오한, 근육통, 인후통)을 보였고, 20일 자차로 군산시보건소에 내원해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의뢰한 결과 역시 미결정이 나왔다.

전북도는 미결정인 두 여성에 대해 21일 다시 검체를 채취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를 진행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