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용태, 비례공천 논란에 "우리의 더러운 욕망 보여..매를 때려달라"

한국당 비례논란에 작심비판
한선교 겨냥 "한가닥 남은 욕심에.."
여야 비례정당에 "국민들이 비판할 것"
원유철 목표 제시에 "선거예상은 허망한 이야기"

김용태, 비례공천 논란에 "우리의 더러운 욕망 보여..매를 때려달라"

[파이낸셜뉴스] 미래통합당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공천 논란과 관련, 김용태 통합당 의원은 24일 "우리의 더러운 욕망과 추한 모습을 국민께 적나라하게 보여줬다"고 일갈했다.

한선교 전 한국당 대표를 겨냥한 듯 김 의원은 "아직도 한 가닥 남아있는 자기의 욕심과 정치에서 무언가 해보려고 하는 욕심"이라고 비판, 공천 논란에 대한 비판강도를 끌어올렸다.

김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인터뷰에서 "비례대표 관련 통합당, 한국당이 보여준 모습에 국민께 죽을 죄를 지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아직도 우리한테 무엇이 남아있는지 생각하는지 모르겠다"며 "저희들이 죽을 죄를 지었으니까 매를 때려달라"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한선교 전 대표를 비롯한 이전 한국당 지도부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한 전 대표가 "가소로운 권력"을 운운하며 통합당을 비판한 뒤 입장을 선회한 것과 관련, 김 의원은 "싸움이 시작됐고,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상황에서 싸워서 뭐하겠나"라며 "뒤늦게나마 그것을 깨달아 그런 태도 변화를 보이신 것 같지만 그전부터 그래서는 안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게 국민들 보시기에 무슨 꼴인가"라며 "지나간 일은 따질 것이 없고, 우리가 국민한테 보여드린 모습, 정말로 엎드려 용서를 구한다"고 말했다.

원유철 한국당 새 대표가 비례대표 25번까지 당선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것에 대해 김 의원은 "선거에서 몇 석을 예상한다고 하는 것처럼 정말 허망한 이야기가 없다"며 평가절하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더불어시민당으로 비례정당을 앞세우는 것에 김 의원은 "비판하지 않겠다. 그 비판은 국민의 몫"이라면서도 "여야 모두 국민한테 정말 못할 짓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번 4.15 총선에서 구로을에 통합당 후보로 출마한 김 의원은 통합당의 선거전략과 관련, "간곡하게 호소드릴 것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은 반드시 바꿔야 한다"며 "우리 야당이 예뻐서 지지해달라는게 아니 것이 아니라 경제를 바꾸라는 경고는 이번 총선에서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