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주말쇼핑포인트]"집콕 지쳤죠?…교외 아울렛으로 나들이&쇼핑 떠나요"

[주말쇼핑포인트]"집콕 지쳤죠?…교외 아울렛으로 나들이&쇼핑 떠나요"
롯데프리미엄앙울렛 파주점© 뉴스1(롯데쇼핑 제공)


[주말쇼핑포인트]"집콕 지쳤죠?…교외 아울렛으로 나들이&쇼핑 떠나요"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News1.(신세계사이먼 제공)


[주말쇼핑포인트]"집콕 지쳤죠?…교외 아울렛으로 나들이&쇼핑 떠나요"
현대아울렛 '슈퍼 위켄드' 행사© 뉴스1(현대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이 주말 쇼핑객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기약없이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 지친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대안'으로 아울렛을 찾고 있다.

교외형 아울렛은 고객 밀집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서울 근교나 비수도권 지역에 위치해 있다. 산이나 공원, 유원지 등 주요 나들이 장소와 밀접해 있는 경우가 많다. 또 아울렛 자체적으로 문화∙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도심 매장보다 할인폭이 큰 것도 매력적이다.

◇코로나 여파에도 교외형 아울렛은 '매출↑'…"명품·패션 잘 팔리네"

6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6곳의 5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의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2곳의 매출 또한 같은 기간 4.9% 늘었다. 반면 서울 등 주요 도심의 백화점, 아울렛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가량 감소했다.

식료품이 최대 인기상품인 대형마트∙이커머스와 달리, 교외형 아울렛 고객들의 주요 구매 상품은 패션∙생활 품목인 점도 눈길을 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해외명품 5월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7%, 생활가전의 경우 21%가 늘었다. 남성 품목은 22%, 여성 품목은 6% 증가했다. 반면 식품은 1% 늘어나는데 그쳤고 잡화는 4% 감소했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도 비슷한 흐름이다. 해외패션 품목의 5월 전년동기 판매가 23.2% 증가했다. 리빙 품목은 47.2%가 늘어났다. 반면 식품은 1.1% 감소했다.

◇"할인에 또 할인"…이번 주말 대대적 행사 나서

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주요 아울렛들은 이번 주말 명품∙패션∙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대대적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현대아울렛은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18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파격할인 판매하는 '슈퍼 위켄드'를 전 지점에서 진행한다.

이 중 교외형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선 행사 기간 동안 1층 대행사장에서 '수입의류 특별전'을 가진다. 막스마라·파비아나F 등 20여 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오는 11일까지 1층 특설행사장에서 타이틀리스트·캘러웨이·LPGA 등 유명 골프 브랜드가 참여하는 ‘골프대전’을 진행한다.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 또한 '해외 컨템포러리 메가 세일' 이벤트를 5일부터 7일까지 전 지점에서 진행한다. 이미 본래 소비자가보다 최대 60% 저렴한 할인 적용 가격에 10%~20%를 추가로 할인해 주는 행사다.

행사기간 동안 띠어리·마쥬·산드리·비이커·맨온더분·BOB 브랜드 품목은 10%, 질스튜어트뉴욕·바네사브로노·쟈디앤볼테르·캘빈클라인·DKNY·클럽모나코 상품을 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해 주는 '멤버스 데이' 이벤트를 5일부터 7일까지 실시한다.

갤럭시·빈폴·마이클 코어스를 30% 추가할인된 가격에, 닥스·루이카또즈·아디다스·몽블랑·언더아머·주크·헤지스 등 80여개 상품을 상품을 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아이와 놀고 꿈도 키우고"…아울렛내 놀이·문화시설도 인기

교외형 아울렛마다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는 시설내 문화·놀이시설, 휴식·데이트 코스도 인기다.

롯데 아울렛에는 편백나무 놀이터, 볼풀장, 대형 블록존, 챌린지 코스 등 지점마다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 키즈카페 '플레이타임'이 있다.

이천점에 있는 '리틀소시움 빌리지'(리쏘빌)도 인기다. 다양한 직업군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보며 미래를 위한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이다. 가야문명이 꽃피었던 경남 김해 아울렛에는 가야유물전시관이 아울렛내 자리잡고 있다.


신세계 아울렛에서도 야외 어린이놀이터와 회전목마, 바운스스핀, 미니트레인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현대아울렛 김포점에서는 유아동 브랜드 합산 3만원 이상 구매시 아울렛내 회전목마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일과 7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 같은 기간 송도점에서는 방문 고객들에게 슈퍼위켄드 막대 풍선을 나눠주며 동심 잡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