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전국 100개 LG베스트샵서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시음행사

전국 100개 LG베스트샵서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시음행사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시음행사를 전국 100개 매장으로 대폭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월 LG전자는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수제맥주를 알리기 위해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LG베스트샵과 백화점에서 시음행사를 시작했다. 전국 LG베스트샵 직영점을 운영하는 하이프라자는 지난해 말 주류제조면허를 취득한 바 있다. 하지만 서울 금천구 가산동 하이프라자 본사에서만 시음행사를 위한 맥주를 만들 수 있었다. 해당 매장에서 맥주를 제조해 시음행사 장소로 매번 옮겨야 하는 제약 때문에 서울과 수도권을 벗어나 행사 지역을 넓히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 국세청은 적극적인 행정처리와 규제혁신 차원에서 하이프라자 본사 외에 전국 LG베스트샵 직영점에서도 시음용 맥주를 제조할 수 있게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시음장소를 LG베스트샵 100곳까지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시음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이달 중순 이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부산본점 등 행사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행사 장소,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자동으로 진행된다.

seo1@fnnews.com 김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