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종인 "與, 조폭문화 비슷..연약한 여인들이 가장 피해"

김종인 "與, 조폭문화 비슷..연약한 여인들이 가장 피해"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위력에 의한 성범죄 근절'을 위한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파이낸셜뉴스]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더불어민주당 등 여권 출신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성추문을 지적하면서 "그 사람들의 조직 문화라는 것은 조폭 문화와 비슷하게 돼있어 조직을 배반하면 죽는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이런 식의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조직이 운영되기 때문에 거기에서 가장 피해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이 연약한 여인들"이라며 지자체장들의 여비서 성추문을 직접적으로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위력에 의한 성범죄 근절을 위한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을 고발한 김지은씨가 쓴 책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범죄 사건이 일어난 지 상당한 시간이 경과됐는데 사건에 대한 명확한 원인규명이나 사건처리가 오리무중에 있다"며 "과거 안희정 전 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 박 전 시장에 이르기까지 지자체장들이 자기들이 데리고 있던 비서, 연약한 여인들에게 행한 성범죄라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그런 것들이다"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근본적으로 어떻게 해야 이런 일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인가"라며 "그런 일이 발생하면 처벌받게 하는것 외에 다른 방도가 없다"고 단언했다.

김 위원장은 "박원순 전 시장 같은 경우 본인이 그 결과에 대해 너무나 잘 알기 떄문에 스스로 목숨을 끊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저희 당은 지속적으로 성폭력에 대한 대비를 강조하는 특별위원회까지 구성하고 있어 이 문제를 끊임없이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