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민주 "권 변호사 기억 오류로 끝난 소동…통합당, 권언유착 궤변"

민주 "권 변호사 기억 오류로 끝난 소동…통합당, 권언유착 궤변"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정윤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권언유착' 의혹과 관련 국정조사와 특검까지 언급하며 공세를 펼치는 미래통합당을 향해 "자중을 촉구한다"고 격분했다.

이형석 민주당 최고위원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통합당의 자중을 촉구한다"며 "MBC '검언유착' 보도 직전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으로부터 압박성 전화를 받았다는 권경애 변호사의 주장이 명백한 허위사실로 밝혀졌다"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통합당은 물 만난 고기처럼 방송 장악, 권언유착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정부 관계자가 아는 변호사와 사적 전화를 한 것인데 (통합당이) 국기문란이라고 해 아연실색했다"며 ""통합당은 자중하고 검찰개혁의 핵심인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박광온 최고위원도 "명확한 사실은 권경애 변호사의 기억 오류에 의한 소동이라는 것"이라며 "이미 소동으로 끝난 것을 두고 국정조사와 특검을 하자는 것은 참으로 말이 안되는 얘기"라고 통합당 공세를 일축했다.

전날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른바 '검언유착' 사건과 관련한 권 변호사의 페이스북 폭로에 대해 "중대한 국기문란"이라며 "국정조사나 특검을 통해 명백히 밝힐 사안"이라고 공세를 폈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 출신인 권 변호사가 MBC의 (검언유착 의혹) 보도 직전에 청와대 민정수석실로부터 입을 다물라는 압박성 전화를 받았다고 폭로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권 변호사는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C의 한동훈 검사장과 채널A 기자의 녹취록 보도 몇 시간 전에 '한동훈은 반드시 내쫓을 거고 그에 대한 보도가 곧 나가니 제발 페이스북을 그만두라'는 전화를 받았다"는 내용의 글을 올려 파장이 일었다. 통화 당사자로 지목된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통화 시간이 뉴스가 보도된 이후라는 점을 근거로 들며 의혹을 부인했지만, 권 변호사가 통화시간을 두고 기억의 오류를 인정하면서도 권언유착 의심을 덮을 수는 없다고 밝혀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