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대학교 강의실에 설치된 웰스 공기청정기 2종 교원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교원그룹이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에 웰스 공기청정기 93대를 기증, 설치 완료했다.
교원그룹은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 공기청정기를 서울교대 전 강의실에 설치해, 미세먼지 저감형 캠퍼스 구축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 교육 산업을 이끌어 나갈 예비 교사들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공기청정기를 기증한 것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창의 교육 연구를 위해 협업 중인 서울교대와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방법을 논의, 공기청정기를 통한 강의실 공기 질 개선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양사는 교육법 연구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교육환경 개선 등 다방면에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양기관은 지난해 3월부터 이어온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언어, 수리, 과학 주요 3개 영역의 융합 창의력을 진단하는 '교원 CQ(Creative Quotient)' 관련 연구를 지속 추진한다. 또 교원그룹은 서울교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 계층 아동 대상으로 정기 창의 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교원그룹은 2001년부터 지난 20여년간 아동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차별없는 교육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