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분양캘린더]전국 7679가구 분양…수원·평택·대구 '주목'

[분양캘린더]전국 7679가구 분양…수원·평택·대구 '주목'
© News1 이은현 디자이너

(서울=뉴스1) 이철 기자 = 다음주에는 전국에서 약 7600가구가 분양된다. 경기 수원과 평택, 대구 등에서 주요 단지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12일 부동산114따르면 9월 셋째주에는 전국 13개 단지에서 총 7679가구(일반분양 7218가구)가 공급을 시작한다.

주요 단지로는 경기 수원시 원천동 '영흥공원푸르지오파크비엔', 경기 평택시 고덕면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3차센텀', 대구 수성구 중동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 등이다.

대우건설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09번지 일원에 영흥공원푸르지오파크비엔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 동, 총 1509가구 규모다.

단지는 지하철 분당선 청명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홈플러스(영통점·원천점), 이마트(흥덕점), 수원프리미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있다. 영덕초·영덕중·청명고 등의 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제일건설은 고덕신도시 A42블록에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3차센텀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고덕신도시 내의 유일한 특목고와 국제학교가 예정된 에듀타운도 근처에 있다. 단지 뒤편으로 함박산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BRT정류장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할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대구 수성구 중동 556번지 일대에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110㎡ 등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신천과 바로 접해 있어 뛰어난 조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청수로를 통해 시내 외 이동성이 탁월하다.
수성구 학군과 학원가가 가깝고 인근에 롯데슈퍼, 수성구 보건소, 효성병원,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외에 모델하우스는 8개 사업장에서 개관을 준비 중이다.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힐스테이트지금디포레(오피스텔)', 울산 중구 복산동 '번영로센트리지', 전북 완주군 삼례읍 '완주푸르지오더퍼스트' 등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