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국후지제록스가 자사의 디지털 컬러 복합기와 프린터 라인 중 하나인 아페오스포트 시리즈에 적용된 보안 기능이 미국 보안 기준 NIST SP 800-171에 대한 준수 수준을 인정받아 최고 보안 등급인 ‘AAAis’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NIST SP 800-171은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제정한 보안 기준 지침이다. 이번 등급 평가는 I.S. Rating Co. Ltd가 진행했으며 보안 등급 적용은 아페오스포트 시리즈만 해당된다. I.S. Rating은 정보보안 등급을 발급하는 세계 최초의 제3자 평가기관으로 ‘등급’ 접근법을 통해 정보 관리 조치 수준을 확인하는 사회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NIST SP 800-171을 준수하려면 110개의 고수준 보안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후지제록스는 이러한 보안 요건을 분석하고 2019년 11월 이후 출시한 제품부터 적용하기 시작했으며, 올 8월에 출시한 ‘새로운 아페오스포트 시리즈’에는 더 엄격한 보안 조치를 통합했다. 이로써 아페오스포트 시리즈는 까다로운 보안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NIST SP 800-171에 대해 ‘매우 높은 준수 수준’을 달성한 제품군으로 인정 받게 됐다.
한국후지제록스의 관계자는 “기업의 보안 이슈는 늘 중요했지만 최근 들어 각 산업별로 보안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요구되는 수준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NIST SP 800-171의 최고 등급을 획득한 아페오스포트 시리즈가 코로나19로 다변화된 업무환경 속에서 악성코드, 해킹 등 보안위협에 노출된 복합기 및 복사기 보안에 대한 답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