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암행어사, KBS2 월화드라마에 기지개 신호탄 되나

암행어사, KBS2 월화드라마에 기지개 신호탄 되나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사진=KBS2

[파이낸셜뉴스] 월화드라마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이 21년 연초부터 시청률 5.6% (TNMS, 전국가구)를 기록하며 2020년 한 해 동안 월화드라마 부진속에서 있던 KBS2에 월화드라마 기지개 신호탄을 보내고 있다.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은 4일 5회 방송까지 이미 3번이나 시청률 5%대 (TNMS, 1부,2부 평균)를 돌파했다.

직전 KBS2 월화 드라마 ‘좀비탐정’이 12회 방송동안 한번도 시청률 5%를 넘지 못하고 ‘좀비탐정’ 이전 ‘그놈이 그놈이다’, ‘본어게인’ 그리고 ‘계약우정’이 각 각 16회, 32회, 8회 방송 동안 시청률 5%대를 한번도 돌파 하지 못해 결국 2020년 한 해 동안 KBS2 월화드라마 중 시청률 5%를 넘은 드라마가 한번도 없었던 것과 비교하면 KBS2로서는 고무적인 월화드라마 성적이다.

TNMS 시청자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은 50대 시청자가 가장 많이 시청하고 있다.

한편 첫 회를 시작으로 현재 4회까지 엔딩 곡으로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던 ‘암행어사’ OST는 티저 방송에 삽입된 후 영상 클립의 수만 건 이상의 폭발적 반응에도 불구하고 가창 가수나 프로듀서, 곡명 등이 전혀 공개되지 않아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드라마 엔딩 스크롤에도 공개하지 않는 이례적인 마케팅이다.


기존 OST는 방송 시점과 동시에 음원을 공개하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새로운 홍보 방식이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제작사는 해당 OST의 곡명은 ‘I’ll find you’로 최고의 프로듀서 윤일상이 드라마 기획 때부터 작업을 시작해 곡의 가사까지 직접 맡았고, 많은 아티스트들 중 남성 아이돌 실력파 밴드 ‘엔플라잉’으로 결정, 훌륭한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OST가 완성 되었다며 1월 둘째 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선시대 왕실의 비밀수사관 암행어사와 어사단의 통쾌한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 ‘암행어사 : 조선비밀수사단’은 매주 월,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