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시, 코로나 백신예방 접종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원회' 발족

부산시, 코로나 백신예방 접종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부산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민·관의 협력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원회’를 21일 발족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왼쪽 여섯번째)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왼쪽 일곱번째) 등이 발족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가 대규모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 시행을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원회'를 발족한다고 21일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예방접종 추진의 자문과 지원 역할을 할 계획으로 총 16명으로 구성된다.

시에서는 시장 권한대행을 위원장으로 기획조정실장, 복지건강국장, 시민안전실장, 소방재난본부장, 해운대구보건소장이 참여한다. 관계기관에선 부산시교육감, 부산경찰청장,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장, 부산시의사회장, 부산시감염병관리지원단장, 부산시병원회장, 부산시약사회장, 부산시간호사회장, 부산·울산·경남 의약품유통협회장, 동아대학교 감염내과 교수 등이 합류한다. 앞으로 필요에 따라 위원을 추가 위촉할 계획이다.

시는 앞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5개팀, 25명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신설하고 정부 접종계획에 맞춰 시행계획 수립 및 접종센터 확보, 백신 수급 관리 등 제반 사항에 대한 준비에 돌입했다.

시는 이날 추진위원회의 첫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전 시민을 목표로 단기간에 시행해야 하며 백신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시행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란 판단, 지역에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행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