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장제원 "文 나서 박범계 비롯 국정농단 간신 색출해야"

"靑 촉새들에 의해 전모 드러날 것"
박범계 등을 '국정농단 간신' 지칭
文대통령에 "기강 바로 세워야" 촉구

장제원 "文 나서 박범계 비롯 국정농단 간신 색출해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파이낸셜뉴스] 검사장급 인사 패싱 논란으로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사의를 표명해 논란이 가열되는 것과 관련,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머지않아 청와대 촉새들에 의해 사건의 전모가 세상에 드러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장제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사실상의 민정수석이 누구이고 누가 청와대를 농단하고 있는지 말이다"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특히 장 의원은 박범계 법무부장관 등을 겨냥해 '국정농단 간신'이라 칭하며 비판 수위를 끌어올렸다.

장 의원은 "대통령은 뒤로 숨지 마시라. 더 늦기 전에 대통령께서 직접나서, 검찰 인사파동의 실체를 국민들께 소상히 밝히라"며 "박 장관을 비롯한 국정을 농단하고 있는 간신들을 색출해 즉각 경질하고 정부의 기강을 바로세워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렇지 않는다면, 대통령이 간신들의 국정농단을 막을 수 있는 힘을 상실한 상황일 것"이라며 "아니면, 대통령이 이를 묵인방조하고 있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압박했다.

장 의원은 청와대 외부에 국정을 좌지우지 하는 컨트롤 타워가 있거나, 박 장관이 청와대 내부 인사와 결탁했을 가능성을 제기하면서, 이번 검사장급 인사 논란과 민정수석 패싱 논란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신 수석의 사의 표명에 대해 검찰 인사파동이라고 재차 강조한 장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콩가루 집안을 넘어 난장판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일갈했다.

장 의원은 "전임 법무부 장관은 재임기간 내내 검찰총장과 싸우더니, 신임 법무부 장관은 청와대 민정수석과 싸우고 있다. 급기야 대통령 패싱 논란에 까지 휩싸였다"며 "간신들이 국정을 농단하고 있는데, 대통령은 나몰라라 하고 있으니 나라꼴이 말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