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속초 청초호 앞 이곳 분양으로 생활숙박시설 투자 패러다임 ‘새판’ 짜여

속초 청초호 앞 이곳 분양으로 생활숙박시설 투자 패러다임 ‘새판’ 짜여
체스터톤스 속초 광역야경도

국내 대표 관광명소인 속초에서 생활숙박시설의 새판이 짜이고 있다. 바로 탁 트인 청초호 앞에 들어서는데다 탄탄한 미래가치까지 갖춘 ‘체스터톤스 속초’가 분양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글로벌 부동산 전문기업 체스터톤스의 속초 행(行)에도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이미 시중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 길을 잃은 유동자금이 몰려 사람들의 문의가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 교동 1024-1에 들어서는 체스터톤스 속초는 지하 3층~지상 12층, 4개동 전용면적 28~120㎡ 968실 규모다. 1~2인 가구는 물론, 가족단위 숙박에도 좋은 대형까지 다채로운 면적으로 선보인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최근 주택으로 사용하고 있는 일부 생활숙박시설을 놓고 시비가 생긴 상황에서 역설적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상황이다. 다른곳들과 달리 리조트급의 부대편의시설에 탄탄한 네임벨류의 운영사로 안정감을 더했기 때문이다.

특히 체스터톤스 속초에는 새로 개발한 생활숙박시설 통합관리시스템을 적용해 합리적인 투자 상품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통합관리시스템에는 단기 숙박형(개방형)과 장기 숙박형(폐쇄형) 두 가지 방식이 있다. 매년 소유자가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다음 해 적용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

단기 숙박형은 소유자가 필요한 기간 동안 객실 이용료를 내고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고, 미사용 기간에는 운영사가 공실을 운영해 얻은 영업 이익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자유롭게 쉬고 싶은 소유자는 장기 숙박형을 선택하면 된다.

내부에 적용되는 풍성한 콘텐츠 공간도 돋보인다. 온천 수영장과 노천탕을 조성해 휴식을 취하기 좋고 음악•게임•영화•사진 등 문화생활을 위한 별도의 공간도 조성돼 각종 취미, 여가생활을 누리기 편리하다. 파티룸,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클럽 등 다채로운 부대 시설을 비롯해 루프탑, 정원 가꾸기, 플리마켓 등도 들어선다.

편의성이 돋보이는 라이프케어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버틀러서비스, 아이돌보미, 밀키트,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객실 이용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여행 플래너 서비스, 자전거•차 쉐어, 레저용품 대여 서비스도 도입해 편리한 여행을 돕는다. 로비에는 회원가로 이용이 가능한 전용요트 세일링 예약과 골프라운딩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속초 관광 산업도 돋보인다. 교동은 속초에서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해 1년 내내 관광객들로 붐비는 전국구 명소다. 한국관광공사가 오픈한 관광특화 빅데이터 플랫폼 ‘한국관광 데이터랩’ 분석에 따르면 속초해변 등 공원•바다와 같은 자연관광지가 상위 검색지점을 차지했다. 신혼부부, 관광객 등이 주∙월 단위로 장기 체류하는 경우도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교통여건도 더욱 좋아진다. 체스터톤스 속초 근거리에는 KTX 속초역(2026년 예정)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서울양양 고속도로와 함께 서울 등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아파트, 오피스텔과는 달리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소득세 중과세에 해당되지 않으며, 종합부동산세도 면제된다.
또한 개별 등기로 인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규제를 받지 않아 자금 부담도 적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규제가 집중된데다, 저금리 지속, 주식 시장의 불안정 등의 이유로 결국 체스터톤스 속초 분양 소식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며 오픈 채팅방 등 온라인에서도 이슈몰이 중”이라며 “일찌감치 투자에 나서려는 젊은 세대의 문의도 많다”고 말했다.

한편 체스터톤스 속초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와 강원도 속초시에 각각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