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서울 1호 '백신 접종센터' 서울대병원이 운영…"표준모델로 확산"

서울 1호 '백신 접종센터' 서울대병원이 운영…"표준모델로 확산"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시의 1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를 성동구청 대강당에 설치하고 서울대학교병원이 전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되는 1호 백신 접종센터는 광역·기초자치단체와 상급종합병원이 협력하는 전국 최초의 특화운영 모델이다. 아울러 상급 의료기관이 센터의 접종업무를 전담하는 것도 전국 백신 접종센터 가운데 첫 시도다.

서정협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서울대학교병원은 의료진 지원과 백신 접종·관리부터 이상반응자에 대한 효과적인 초기대응, 필요 시 서울대병원과 연계한 치료까지 전 과정을 전담한다.

서울시는 인건비 등 백신 접종센터 설치·운영에 필요한 재정을 투입하고 행정지원을 총괄한다. 성동구청은 운영을 담당하고 행정·제반사항을 지원한다.

1호 백신 접종센터를 이달 중순까지 조성을 완료하고 이달 말 또는 다음달 초부터 본격적인 접종을 시작한다.

서울시는 25개 전 자치구에 설치될 백신 접종센터 총 29곳의 설치장소도 확정해 이날 발표했다.
성동구청에 만들어질 1호에 이어 중랑문화체육관, 노원구민체육센터,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등 8개 자치구 센터가 다음달 초 운영을 목표로 다음 주 중으로 조성작업을 시작한다. 나머지 20개소도 7월 중 설치를 완료한다.

서 권한대행은 "서울시 1호 백신 접종센터는 광역자치단체와 상급종합병원, 그리고 기초자치단체가 오직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기능적으로 결합 운영되는 대한민국 1호 예방접종센터"라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