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고민정 페북에 "민주당 X맨" "오세훈 당선 호소인" 조롱 댓글 도배

고민정 페북에 "민주당 X맨" "오세훈 당선 호소인" 조롱 댓글 도배
지난 1일 건대역 입구에서 박영선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야권 지지자들로 보이는 누리꾼들이 온갖 조롱 댓글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을 도배질 해 버렸다.

고 의원이 전날 오전 10시 51분 '박영선 후보 지지'를 호소하며 올린 게시물에는 8일 오후 3시 현재 11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 '오세훈 당선 호소인' '민주당 X맨' '내년 대선도 활약을' 등 조롱 댓글로 도배질

댓글은 Δ 오세훈 시장님 당선에 크게 기여해주신 민주당 엑스맨 고민정 의원님 Δ 오세훈 당선 호소인 Δ 내년 대선 지방선거에서도 좋은 활약 기대할게요 Δ 광진구에서 오세훈 득표율 높게 나올 수 있도록 그동안 뻘짓해줘서 깊이 감사 Δ 덕분에 샴페인에 생태탕 Δ 호소하느라 힘들었으니 계속 푹 쉬어라 Δ 광진구 득표를 보니 재선 물 건너갔다는 등 조롱과 비난 성격이 대부분이었다.

야권 지지자들이 고민정 의원을 타깃 삼은 것은 고 의원이 지지자를 껴안고 우는 모습, 사전투표 인증샷을 SNS에 소개한 일, 특히 지난 1월 23일 고 의원의 페이스북 글과 관련 있어 보인다.

◇ 지난 1월 23일 고민정 "광진을에서도 선택 받지 못했음에도…" 오세훈 비꼬아

당시 고 의원은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와 관련해서 '조건부 서울시장직 사퇴'를 내걸었고 얼마 전엔 안철수 전 대표가 국민의힘에 입당 안하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며 '조건부 출사표'를 던졌다"며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음에도 여전히 조건부 정치를 하시는 걸 보며 아쉽고 또 아쉽다"고 오 서울시장을 비꼬았다.

작은 선거(21대 총선 광진을)에서 자신도 이기지 못한 (당시) 오 후보가 어떻게 큰 선거(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서려 하느냐는, 일종의 조롱이었다.

◇ 오신환 "고민정, 경쟁 상대에게 이런 경멸적 언사를…처음보는 저질 정치인"

이에 발끈한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조선시대 후궁' 표현을 써가며 받아쳤다가 막말 논란을 빚자 사과하는 일이 벌어졌다.


또 오세훈 캠프 선대공동본부장인 오신환 전 의원이 "총선에서 경쟁했던 상대 후보에게 이런 경멸적인 언사를 반복해서 내뱉는 저질 정치인은 처음"이라며 고 의원을 맹비난한 바 있다.

◇ 서울시장 선거…광진구 오세훈 56.69% vs 박영선 38.77%로 吳 압승

한편 이번 서울시장 선거 광진구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9만8620표(56.69%), 박영선 민주당 후보는 6만9179표(39.77%)로, 오 시장이 4만표 가까이 더 얻었다.

지난 21대 총선(2020년 4월 15일) 광진을에선 고민정 의원이 5만4210표(50.3%)로 5만1464표(47.8%)에 머문 오세훈 후보를 2746표차로 누르고 당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