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러니 '딴세상' 소리듣지" 권영세, 문재인 '경제성장 궤도' 발언 비난

"이러니 '딴세상' 소리듣지" 권영세, 문재인 '경제성장 궤도' 발언 비난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 사진=서동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성장이 정상 궤도에 올라섰다고 말한 데 대해 “부끄럽지 않으냐”고 지적하고 나섰다.

권 의원은 지난 27일 페이스북에 “이러니 ‘딴 세상에 계신다’는 소리가 나온다”며 이 같이 적었다.

이는 앞서 문 대통령이 이날 국무회의에서 “한국은행이 발표한 1분기 GDP 속보치에 따르면 우리 경제는 올해 1분기에 이미 코로나 이전의 경제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제 한국 경제는 코로나의 어둡고 긴 터널을 벗어나 정상 궤도에 올라섰다고 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한 데 대한 반응으로 보인다.

권 의원은 “대통령의 현실 인식이 정말 우려스럽다.
코로나19 여파로 고통 받는 자영업자, 근로소득으로 도저히 넘볼 수 없는 집값에 좌절하는 국민들, 특히 내 집 마련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2030세대는 안중에도 없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영끌, 빚투, 이제는 가상화폐 논란까지. 기댈 곳 없는 청년들이 어두운 터널을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치는 현실을 보고서도 정상 궤도에 올랐다고 할 수 있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문재인 정권의 경제는 2030 청년들에게 유독 가혹한 ‘청년 불공정 경제’”라며 “궤도를 이탈한 지 이미 오래된 우리 경제를 지금이라도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