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중기중앙회 만난 송영길 "민주당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당"

송영길 민주당 대표, 중기중앙회 회장단 접견
"중소기업에 대한 애정과 관심 크다" 강조

중기중앙회 만난 송영길 "민주당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당"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회장단을 접견,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 회장단을 접견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크다"며 "민주당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당"이라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기문 회장 등 중기중앙회 회장단을 만나 "민주당 대표가 돼 중기중앙회 회장단을 만나게 돼 감개무량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송 대표는 "저는 중소기업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키코 대책위원회를 만들어 키코 피해 기업들의 고충을 들은 적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김 회장과의 '오랜 인연'을 소개했다. 그는 김 회장을 향해 "개성공단을 처음 만들어서 공장에도 가보고, 무엇보다 개성공단 복원을 위해 함께 노력했던 소중한 분"이라고 했다. 아울러 인천시장으로 재임할 당시 한 달에 한 번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했던 점을 거론,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재차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송 대표는 "저희 민주당은 중소기업과 함께 하는 당"이라며 중기중앙회 회장단에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김 회장은 "이번에 집권 여당 대표로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송 대표가) 인천시장 당시 임기 4년 내내 간담회를 했는데, 저희가 따져보니 시·도지사 중에 4년 동안 간담회를 한 것은 송 대표 한 분밖에 없다"고 화답했다. 김 회장은 키코 문제, 남북 경협 등에 대한 송 대표의 지원을 기억하고 있다며 "중소기업들이 송 대표를 만나고 싶어하니 빨리 방문해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