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교육정보화 사업 중심 ICT 혁신 선도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폭스소프트

교육정보화 사업 중심 ICT 혁신 선도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폭스소프트 입구 폭스소프트 제공
폭스소프트는 교육정보화 사업을 중심으로 시스템통합(SI)구축, 교육부문 애플 벤더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이노비즈 기업으로 코넥스에 상장돼 있다.

폭스소프트는 교육 정보화 사업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15년간 교육 정보화 수행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로 대학입시 및 고등교육정책시스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5년 솔루션 개발을 위한 사업부서 신설이후 구글서비스를 이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2017년 애플PV 등록 및 2018년 애플 교육 총판 선정, 2019년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으로 애플 정보통신기술(ICT) 제품의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폭스소프트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을 활용해 교육정보화 서비스 분야에 적용하고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문화는 기본과 원칙을 중시한다. 모든 부분에서 '기본과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런 기업문화는 직원 복리후생제도로 연결돼 있다. 특히 워라밸을 지향하고 있는 폭스소프트는 업무가 끝나면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퇴근하는 문화가 정착돼 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조기 퇴근하는 가정의 날 행사를 실시해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고 있다.

경영 이념은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이 곧 연구개발(R&D) 투자'라는 마인드로 직원들의 직무향상 및 건강유지를 위한 복지제도를 강화하고 있다. 직원들의 자기계발비를 지원하며 자격증 취득 시 자격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매년 업무실적이 우수한 직원을 선별해 포상휴가 및 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도 운영중이다.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폭스소프트는 서류전형을 거쳐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 및 대표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신입사원의 경우 바로 실무에 투입돼야 하기 때문에 해당 직무에 필요한 직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