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홍준표 "대여 공격 못 하면서 당 선배만 음해.. 잘못 배운 정치"

홍준표 "대여 공격 못 하면서 당 선배만 음해.. 잘못 배운 정치"
홍준표 무소속 의원. 뉴시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자신의 복당과 관련해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대여(對與) 공격하라고 뽑아 줬는데, 대여 공격은 하지 못한다"며 "당내 선배만 음해하는 관종으로 커 보겠다는 것은 잘못 배운 정치 행태"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을 비판하는 당 일각을 향해 "좀더 신중하고 공격지점이 어딘지 잘 보고 성숙된 정치를 배우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은 자기 형수에게 입에 담기 어려운 쌍욕을 하고, 상대방에게 총각 행세하며 천박스러운 무상연애를 해도, 자기 진영 사람이라며 팩트를 두고도 자기들끼리 비난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는 과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휘말렸던 '형수 막말 논란'과 '배우 김부선씨와 스캔들'을 거론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우리는 상대방은 겁이나 공격도 못하면서 자기 진영 안에서만 골목대장 행세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상대방이 거짓으로 덮어 씌운 막말 프레임에 놀아나 터무니없는 막말로 나를 공격하고 있다"며 "참으로 유감"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복당 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당 초선의원들을 중심으로 그의 '강경보수' 이미지를 우려해 복당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큰 상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