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캔버스부터 라피아까지…올 여름 핸드백 대세는?

캔버스부터 라피아까지…올 여름 핸드백 대세는?


무더위가 다가올수록 옷이 가벼워지듯 핸드백도 가벼워진다. 산뜻한 스타일링에 가죽백은 어딘가 모르게 부조화하고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이번 시즌 가벼운 소재를 적용한각양각색의 백이 대거 출시되는 동시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크제이콥스의 '더 토트백·트래블러 토트'는 캔버스 소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공식 수입사인 코오롱FNC에 따르면 지난해 첫 론칭 이후 올해까지 꾸준히 팔리며 전년비 월평균매출 196%로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올해는 특히 지난해보다 아이템을 2배 확대, 다양한 소재 활용과 미니 사이즈를추가하는 등 발 빠르게 고객 입맛에 맞춰 선보인다.

더 토트백'은 단단하게각 잡힌 사각의 깔끔한 실루엣으로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에코백에 주로 쓰이는 캔버스 소재 외에도 자카드 소재가 인기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메시 소재를 활용한 '더 메시 토트백', 그리고 캔버스 소재에 염색을 적용한 '더 타이다이(tie-dye) 토트백' 두 가지를 새롭게 출시한다.

메시 토트백은 메시 소재로, 내부가 보이는 시원함에 그 어떤 소재보다 가벼워 여름에 제격이다. 심플한 티셔츠와 쇼트팬츠에 토트백 하나로도 포인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있다. 더 타이다이 토트백 역시 여름을 겨냥한 아이템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이다이 염색 기법을 통해 시원하고 산뜻한 컬러를 캔버스에 입혔다. 사이즈는 스몰, 미니 두 가지, 컬러는 멀티 블루, 멀티 핑크 두 가지로 나왔다.

양가죽 소재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는 독창적인 컬러와 디자인으로 2019년 브랜드 론칭부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 브랜드의 핸드백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5월 전년비 매출이 165% 신장, 제품 만족도가 높다.

양가죽부터 캔버스 소재의 핸드백까지 폭넓게 선보이며 가벼운 무게로 계절과 상관없이 모든 아이템이 인기다. 특히 가죽과 캔버스 원단을 절묘하게 섞어 더욱 고급스럽다. '미니볼링백'은 반달 형태의 캔버스백으로 콤팩트 사이즈지만 넓은 바닥 폭과 앞뒤 포켓이 있어 실용적이다. 블랙과 카멜 컬러 두가지로 어떠한 스타일링에도 깔끔하게 어울린다.

'저널백'은 사각 형태의클래식한 캔버스백으로 입구가 자석으로 되어 있어 편리하면서도 넉넉한 수납공간이 특징이다. 미니 볼링백보다여유로운 크기와 각이 잡혀있어 깔끔한 스타일링에 잘 어울린다.

툭백은 라피아 소재를 사용해 휴가지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제품이다. 마다가스카르에서 직접 핸드크래프트로 제작했으며 소프트한 소재로 부드럽게 형태 변형이 가능해 더욱 매력적이다. 와이드한스트랩으로 스타일리시하며 내부에 작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 포켓이 있어 유용하다. 루즈핏아이템과 함께 백을 무심하게 걸쳐주는 것이 키포인트다. 캠퍼백은 쨍한 컬러 하나로 여름 시즌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소프트 쎄콰트레'를 작년 여름 시즌에 출시한 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 라인은 플라스틱 페트병에서 추출한 원사를 100% 적용, 소재가부드럽고 내구성이 우수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전년보다 50% 제품을 확장해 더 작은 사이즈와 긴 기장의 스트랩이 크로스백로도 착장할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