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270종 출시.."플라스틱 467t 절감"

관련종목▶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270종 출시.."플라스틱 467t 절감"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를 든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270종 출시.."플라스틱 467t 절감"

[파이낸셜뉴스] CJ제일제당은 추석을 맞아 실용적이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 270여 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역대 CJ제일제당 선물세트 중 가장 슬림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올 추석 선물세트에서 지난해 추석 대비 총 467t의 플라스틱을 덜어냈다. 신용카드(한 장당 약 5g)로 환산하면 9300만 개 이상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세부적으로 쇼핑백 소재를 플라스틱의 일종(폴리프로필렌, PP)인 부직포에서 종이로 대부분 바꿔 플라스틱을 136t 절감했다. 또 선물세트 트레이(구성 제품들을 고정하는 틀)의 절반가량을 햇반 용기 부산물로 대체해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비중을 높였다.

스팸의 노란 뚜껑도 지난 추석에 비해 대폭 줄였다. 이번 스팸 선물세트 중 90%에 가까운 물량이 뚜껑이 없는 것으로, 120g 제품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했다. 선물세트 겉면에는 '노 캡스 포 어스(No Cap for Us)' 문구를 새겨 스팸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내년 추석부터 120g 제품 뚜껑도 없애 '100% 뚜껑 없는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실속 있는 구성도 눈에 띈다. 특히 스팸 클래식 200g과 스팸 25%라이트(스팸 마일드) 200g로 구성된 '스팸 8K호'와 뚜껑 없는 스팸이 포함된 복합 선물세트 '특별한선택 L-5호'가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뿌리 흑삼 세트'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인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과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명절 선물로서 호응이 예상된다.

실속 있는 선물로 큰 인기를 얻었던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올 추석에 선보일 HMR 선물세트는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세트' '더비비고 세트' 등 총 6종으로, 명절상을 간편하게 차릴 수 있는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HMR 선물세트는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은 쿠팡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참기름 세트, 비비고 토종김 5호와 비비고 직화구이김 1호와 명가 감태김, 명가 녹차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명절 선물이 갖는 의미를 고려해 제품 구성은 실속을 더하고 친환경 요소를 강화했다"면서 "특히 단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데 그치지 않고 진동 실험과 1.2m 낙하 실험 등 첨단 패키징 기술력으로 선물의 가치를 잃지 않도록 신경 썼다"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