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부산시, 스노우 앱에서 안부인사 캠페인..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부산시, 스노우 앱에서 안부인사 캠페인..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파이낸셜뉴스 부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이번 추석 연휴에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안부 인사를 전할 수 있는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캠페인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1위 증강현실(AR) 카메라 앱인 스노우(SNOW)를 통해 진행된다. 스노우 앱에 접속하면 2주간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얼굴인식 필터 2종이 제공돼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시가 자체 제작한 이 필터를 선택하면 ‘보고 싶어요’ 하트 머리띠와 ‘BUSAN’ 페이스페인팅 효과 등이 적용된다. 하단 메시지는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부산에서’와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부산에 있는 소중한 분에게로’ 둘 중 하나를 택해 촬영할 수 있다. 필터는 스노우 앱에 접속하면 ‘Hot탭’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시는 13일부터 26일까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비대면 안부 인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 자체 제작 필터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해시태그(#추석부산안전)와 함께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시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지, 지인들에게 멀리서나마 안부 인사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