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세계거탑연맹 회원가입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세계거탑연맹 회원가입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풀무원이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가 글로벌 랜드마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세계거탑연맹(WFGT)의 51번째 회원이 됐다고 14일 밝혔다.

세계거탑연맹(WFGT)은 전 세계 초고층 타워 및 빌딩들의 협회로 글로벌 랜드마크 타워들 간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장려하기 위해 1989년에 창설된 연맹이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로 각 층마다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런 점을 인정받아 세계거탑연맹으로부터 연맹 가입을 승인받았다. 세계거탑연맹 회원으로는 51번째, 국내 회원으로는 4번째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관계자는 "도심과 해변을 모두 조망하는 전망대가 세계에서도 몇 안 된다는 점에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세계거탑연맹 회원가입으로 글로벌 랜드마크들과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