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CU 자이언트 시리즈 5000만개 돌파..모디슈머 열풍

CU 자이언트 시리즈 5000만개 돌파..모디슈머 열풍
/사진 제공=CU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는 대표 냉장간편식인 자이언트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컵용기가 특징으로 떡볶이, 쫄볶이, 순대 등 10여가지의 분식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누적 판매량은 이른바 ‘모디슈머’ 열풍에 힘입어 8년 간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이어온 결과다.

모디슈머는 ‘modify(수정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각 제품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혼합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자이언트 떡볶이를 활용한 ‘마크 정식’, 자이언트 라볶이에 카레를 더한 ‘카라볶이’ 등이 이같은 모디슈머 트렌드의 대표적 예로 꼽힌다.

실제로 지난해 자이언트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중 대표적인 모디슈머 재료인 삼각김밥, 치즈, 핫바 중 한 가지 이상의 상품을 함께 구매한 동반 구매율은 무려 70.1%에 달했다. 이에 더해 코로나19로 인해 간단한 요리를 하는 홈쿡이 유행하면서 자이언트 시리즈는 2020년 15.6%, 지난해 2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CU는 자이언트 시리즈의 꾸준한 판매량에 힘입어 떡볶이와 라볶이, 쫄볶이, 빨간순대 등 4종을 리뉴얼해 최근 판매에 돌입했다.
매운맛을 원하는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맵기를 상향 조정했고, 모디슈머들을 고려해 소스 양을 늘리고 상품 패키지에 모디슈머 레시피를 추가로 삽입했다.

내달1일부터 28일까지 리뉴얼한 자이언트 시리즈 4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에 피자치즈를 600원 현장 할인하는 꿀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소희 BGF리테일 HMR팀 MD는 “상품 순환이 빠른 편의점에서 자이언트 시리즈는 무려 8년 동안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CU 자이언트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이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