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박지현 핀치 몰렸는데..이재명 "내용 잘 몰라"..진중권 "회피 모습 실망"

박지현 핀치 몰렸는데..이재명 "내용 잘 몰라"..진중권 "회피 모습 실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과 진중권 작가. © 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의 '대국민 사과'에서 촉발된 당 내홍에 대해 "상황을 모른다"며 말을 아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정리를 해줘야 할 분이 회피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 후보는 지난 26일 밤에 공개된 CBS라디오 '한판승부'와의 사전 인터뷰에서 "박 위원장의 사과와 586 용퇴론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질문을 받고 "일선에 나와 있는 책임자라서 안에서 벌어지는 내용은 잘 모르고 있다. 또 앞뒤 전후 맥락도 모르는 상태에서 말씀드리기가 조금 그렇다"고 말했다. 이어 6·1 지방선거 이후의 박 위원장 거취에 대해서도 "제가 사실 총괄선대위원장 직책은 갖고 있는데 내부의 선거 기획이나 선거 집행, 당무는 전혀 내용도 모른다"며 "실질적인 내부 관계는 제가 잘 모른다. 비대위 중심으로 하고 있는 것이라서 뭐라고 말하기 어렵고 알지도 못하는 그런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 중 한 명인 진 전 교수는 "가장 중요한 질문에 대답을 안하신다"며 "정리를 해 줘야 할 분이 회피하고 있다"며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이재명 후보가 총괄선대위원장이기에 명확한 입장을 줘야 한다. 예를 들어 박 위원장한테 힘을 실어줘야 한다든지 정리가 돼야 하는데 대답을 안 하고 딱 회피하시는 모습이 조금 실망스럽다"며 "난감한 처지는 이해가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속에서도 분명한 자기 입장을 얘기를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왜냐하면 이 혼란 자체가 계속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하다못해 '둘이 잘 화합해서 해결하라'든지 '박지현 비대위원장의 문제 제기는 굉장히 타당하나 지금은 때가 안 맞으니 끝난 다음에 하는 게 더 좋지 않겠느냐'라든지 양 쪽을 다 살려준다든지 이런 식으로 정리를 해줘야 한다"며 "그것 없이 나가버리시는 게 무책임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